본문 바로가기
coffee

홈카페 유리컵 고르기

by coffee_writer 2022. 3. 24.

내 스타일이야

오늘 피드에서 보았던 근사한 커피 테이블을 꿈꾸고 계신다면 컵을 살펴보아야 한다고 이야기했었지요. 그중에서도 유독 눈에 쏙 들어오는 사진들이 있을 겁니다. 그 사진 속에는 어떤 컵이 들어있었나요? 컵은 소재와 크기 디자인 등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쇼핑을 하기 전에 나의 취향과 목적을 생각해 두면 좋습니다. 오늘은 그중 투명한 유리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리잔의 가장 큰 장점은 투명함에 있을 겁니다. 음료가 잘 보이기 때문에 음료의 색이나 재료에 따라 한 가지 컵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유리잔도 용도와 브랜드에 따라 정말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홈카페 메뉴에 어울리는 컵들을 골라봤습니다.

1. 듀라렉스 피카디 vs 맨하탄

카페 유리컵에서 듀라렉스 피카디 시리즈는 정말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튤립을 닮은 부드러운 곡선을 가졌으며 입에 닿는 부분은 매끈하고 손에 잡는 부분은 각이진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는 컵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그 특유의 굴곡을 따라 빛의 반사가 일어나 음료를 더 시원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묵직하고 안정적이어서 다루기도 수월합니다.
맨하탄은 미국의 도시를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잔잔한 세로 줄무늬가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며 바쁜 도시의 빽빽한 빌딩 숲을 연상시키게 하지만 그 잔잔하게 반짝이는 유리컵 안에 담긴 음료는 도시민들에게 한 박자의 쉼표를 선사하지요. 모노톤의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컵입니다.
그리고 듀라렉스 컵의 장점은 고강도 유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으며 유리 입자가 가늘어 내용물이 흡수되지 않아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높은 내열성으로 뜨거운 음료도 담을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합니다.

듀라렉스 피카디 맨하탄

2. 모던하우스 골드림

투명한 컵 위에 금빛 테두리가 인상적인 이 컵은 카페 유리컵 중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입니다. 이 금빛 테두리가 모든 것을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해 닦아주어야 하고 열에 약하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그러나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 화려하고 특별한 커피 테이블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평소 앤티크 한 디자인의 가구나 장식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마음에 드실 겁니다.

모던하우스 골드림 시리즈

3. 레트로 유리컵

할머니의 오래된 찬장에서 우연히 88 올림픽 기념컵을 발견하셨다면 꼭 얻어오시길 바랍니다. 물론 할머니께 새 컵을 사드리는 것을 잊어선 안됩니다. 서울우유, 스누피, 델몬트 등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귀여운 컵도 홈카페 꾸미기에 정말 많이 사용하는 컵입니다. 레트로 유리컵이 유행하면서 오래된 컵들은 비싼 값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그릇 회사에서도 새롭게 빈티지 라인을 출시하고 있으니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으시다면 고려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아마 음료를 마실 때마다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질 겁니다.

선키스트 컵

4. 비전 글라스

비전 글라스의 내열유리컵들은 아주 단순한 원기둥 모양이지만 투명함이 그 아름다움을 절정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이 얇고 가벼운 컵은 심지어 튼튼하기까지 합니다. 340도 이하 오븐에도 영하 40도 이상 냉동실에도 사용 가능하니 어떤 온도의 음료도 깨질 염려 없이 편하게 담을 수 있지요. 그리고 손잡이가 있는 머그 라인은 주로 따뜻한 음료를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컵입니다. 아무리 유리가 두꺼워도 손잡이가 없으면 잡을 수가 없으니까요. 먼저 소개한 컵들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안전성에서는 가장 뛰어날 것입니다.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비전 글라스 머그 라인과 비슷한 디자인의 캡슐커피 전용 유리컵이 있습니다. 비전 글라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내열성이 좋아 커피머신에서 바로 커피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비젼글라스와 머그

더 멋지게 즐기기 위한 몇 가지 팁

  • 컵받침과 머들러 - 멋진 홈카페 테이블을 만들기 위해 위해 분위기에 따라 컵받침과 머들러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는 한 가지 컵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음료를 한층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물론 음료를 드실 때도 더 편리합니다.
  • 아이스 트레이 - 다양한 아이스 트레이를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얼음의 크기가 작을수록 음료를 빠르게 시원하게 만들 수 있으며, 특별한 디자인이 된 얼음은 투명한 컵 안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 얼음을 얼릴 때 허브 등을 넣어 장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아이스크림 스쿱 -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크림을 동그랗게 얹을 때도 편리합니다.
  • 섞지 않고 마시는 레이어링 음료는 낮은 컵에 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한 번에 여러층의 음료가 입에 들어오면서 그 의도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이블을 꾸며주는 다양한 도구들

조금씩 선명해지는 나의 컵

오늘 소개한 컵 중에 좀 더 마음에 드는 컵이 있으신가요? 당신의 첫 번째 유리컵이 무엇이 될지 궁금합니다.

'coff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폰 커피 참 맛있다.  (0) 2022.03.28
문득 커피가 생각날 때  (0) 2022.03.26
커피나무 키우기  (0) 2022.03.22
커피, 너의 의미  (0) 2022.03.21
pour over brewing 실전  (2) 2022.03.19

댓글